시민과 한 뜻 되도록'소통'할 것
시민과 한 뜻 되도록'소통'할 것
  • 이주영
  • 승인 2012.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 수 용 인천시의회 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인천시민 여러분!

희망찬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구름을 뚫고 힘차게 비상하는 용의 해를 맞아 꿈과 희망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인천광역시의회는 새해 각오를 '발우일심(發于一心)', "모두가 한 마음에서 일어난다"로 정했습니다.

이는 시의회의 다짐으로 올해 시민 여러분의 대변자로서 '민의'가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 참여정치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현장행정을 더욱 강화해 의원들이 직접 발로 뛰고 시민 여러분의 작은 애로사항이라도 귀담아 듣겠습니다.

둘째,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는 자세를 견지하는 의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시민들에게 불편을 주고 있거나 부당함을 느끼게 하는 각종 제도를 시민들의 입장에서 정비하겠습니다.

셋째, 시정의 주요시책과 예산정책에 대해 견제를 강화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2014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민 모두가 힘을 모으고 초석을 다지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넷째, 시민에게 희망을 주는 깨끗하고 투명한 의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시의회의 주요 의정활동을 공개해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우리 시의회는 약속드린 의정활동을 수행해 사람과 도시가 공존하는 복지도시 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임진년에도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뜻하시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축복의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