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설

'잠자는 책을 꿈꾸는 책으로'라는 캐치프레이즈로 행복한도서관재단이 주관하고 경기도가 후원하는 행복한책나눔운동의 공식홈페이지(www.givebook.or.kr)가 오픈했다.

행복한도서관재단은 지난 5월 출범 이후 진행해 온 책나눔운동을 본격적으로 확산하고 누구라도 온라인을 통해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책나눔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오픈하게 됐다고 5일 밝혔다.

행복한책나눔운동은 경기도민과 기업체, 지자체, 일반인 등에게 올 연말까지 7만여 권의 책을 기부 받아 경기도 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기부 받은 도서는 도내 지역아동센터, 복지관는 물론 작은도서관과 군부대 그리고 해외 교포 등 책을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70여 개 단체 및 기관에 전달된다.

행복한책나눔운동 홈페이지에는 개인과 단체 등 누구라도 특별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책을 기부할 수 있도록 했으며 책을 기부할 때 한진택배(1588-0011)를 이용하면 무료로 보낼 수 있다. 또, 책을 받고자 하는 단체나 기관들이 직접 수증처로 등록해서 자신들이 받아 보고 싶은 도서의 종류와 원하는 책을 검색을 통해 선택, 등록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미리 희망도서를 등록하면 기증된 해당도서를 등록한 단체가 우선적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 발행된 50만권의 도서 DB를 탑재해 희망도서 매칭 시스템인 '써치앤매치방식'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의정부=강상준기자 sjkang15@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