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명절을 앞두고 PC통신과 인터넷 쇼핑몰 업체들이 풍성한 추석특집 행사를 마련했다.

 PC통신 유니텔은 카풀과 고향 가는 지름길, 교통편 예약, 추석선물 등 한가위 정보를 모은 특집서비스 「우리명절 좋을씨고(go chusuk99)」를 지난 13일 오픈했다.

 나우누리는 교통안내 정보와 홈쇼핑 이벤트, 명절음식 안내, 연휴기간 극장가소식 등 추석관련 정보를 다양하게 모아 놓은 「99.풍요로운 한가위(go chusuk)」를 14일부터 서비스하고 있다.

 천리안도 추석음식 준비 방법과 추석풍속, 고향가는 길, 한가위 선물 대잔치, 나의 조상 찾기 등으로 꾸며진 「그저 오늘만 같아라, 추석 한가위(go chusuk)」서비스를 15일부터 시작했다.

 이밖에 하이텔이 마련한 「한가위 홈쇼핑 매장(go hitsale)」에서는 정육과 청과, 한과, 굴비, 주류, 건어물 등 제수용품으로 적합한 150가지 상품을 시중가보다 15~20% 싸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인터넷 쇼핑몰 업체들도 추석특집 행사를 다채롭게 마련했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한민족 한가위 큰장터」를 통해 꿀이나 인삼세트 등 각종 선물을 최고 90%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단 이 행사는 매일 오전 9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만 선착순으로 실시되며 나머지 시간에는 대체로 20% 할인 판매된다.

 골드뱅크(www.goldbank.co.kr)에서도 홍콩과 방콕 등을 4~5일간 다녀올 수 있는 여행용 상품을 50만~70만원대에 판매하고 있다.

〈이현구기자〉 lehyku@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