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연구소의 기업경영 리포트=폴 라이트지음. 이진원 옮김. 미국 최고의 싱크탱크 가운데 하나인 랜드연구소가 50여 년에 걸쳐 세계 유수의 고성장 기업들의 비결을 낱낱이 파헤친 경영 관련 보고서. 인텔, 메리어트, 듀폰, P&G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낸 기업조직과 군대,정부 조직을 철저히 연구해 얻어낸 결론이 들어있다. 비즈니스북스 펴냄. 424쪽. 1만8천원.
▲한국의 이동통신, 추격에서 선도의 시대로=송위진 지음. 한국경제를 대표하는 이동통신산업의 발전과정을 심층 분석하고, 이를 통해 다른 산업분야에 있어서도 ‘추격체제’를 탈피해 ‘탈추격체제’로 전환하려면 무엇이, 어떻게 필요한지에 대한교훈을 시사한다. 삼성경제연구소 펴냄. 132쪽. 5천원.
▲부동산펀드, 이것만은 꼭 알고 하자=김형석 등 지음. 부동산펀드가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펀드의 옥석을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을 일러준다. 매경출판 펴냄. 200쪽. 1만1천원.
▲선택된 소수자 뉴 스페셜리스트 5계명=다케다 오시노리 지음. 최금 옮김. 저자는 종전의 개념보다 좀더 넓은 의미로 스페셜리스트를 바라본다. 저자에 따르면 뉴 스페셜리스트란 진화된 형태의 스페셜리스트로, 클라이언트의과제해결을 담당하는 비즈니스 프로페셔널이다. 들녘 펴냄. 280쪽. 9천500원.
▲10대의 꿈을 실현해주는 진로 코칭=하영목 지음. 국내외 유명 기업과 대학에서 진로 상담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의 진로 가이드. 북하우스 펴냄. 256쪽. 9천800원.
▲최고의 인생 최고의 계획=전기보 지음. 우리나라에 개인재무설계를 알리고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해온 저자가 설명하는 개인의 삶에 기초한 재무설계의 과정과방법. 한스미디어 펴냄. 264쪽. 1만원.
▲큰 바위 얼굴=나다니엘 호손 원작. 게리 D. 슈미트 고쳐씀. 빌 판스워스 그림. 이현숙 옮김. 권력이나 부, 용맹 등은 자연으로부터 얻는 순수함과 정직함에 앞설 수 없는 가치임을 일깨워준다.
평범한 소년 어니스트가 평생 ’큰 바위 얼굴’을 닮은 귀한 사람이 나타나기를 기다리며 사는 동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큰 바위 얼굴을 닮은 예언 속의 인물이 된다는 이야기. 보물창고. 32쪽. 8천500원.
▲진짜 내 친구가 되어 줘=차보금 글. 김용선 그림. 맞벌이 가정에서 자라나는 소년이 느끼는 외로움을 그린 동화. 맞벌이를 하느라 바쁜 엄마와 아빠는 젖먹이 어린 동생과 형 때문에 아무도 열이에게 관심을 가져주지 않는 것 같다. 식구들의 무관심에 지친 열이는 형 관이의 찰흙으로 찰흙공룡과 다섯 개의 잎사귀를 만드는데, 한밤에 찰흙공룡이 살아나 외로운 열이를 위해 한바탕 소동을 벌인다. 파랑새어린이. 128쪽. 7천500원.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