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영화들이 9월 DVD로 출시된다.
1984년 영화로 제작된 ‘스트리트 오브 화이어’(감독·월터 힐)는 당시 젊은이들에게 활력을 주었던 작품. 드럼비티의 강렬한 영화 음악 ‘Nowhere fast’ 또한 젊은이들에게 매우 인기를 끌었으며, 지금도 손꼽히는 사운드 트랙에 들곤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DVD에서는 더욱 운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지금은 성숙하고 우아한 중년이 된 다이안 레인의 젊고 섹시한 모습을 다시한번 만날 수 있는 것도 큰 재미. 특히 납치됐던 엘렌이 리치몬드로 돌아와 공연을 펼치는 모습은 누구나 기억하는 명장면. 93분. 18세이상
 코엔 형제 마니아들이라면 누구나 기다리는 영화 ‘바톤 핑크’ 1991년 칸 영화제 그랑프리, 감독상, 남우주연상에 빛나는 영화로 13년만에 DVD로 출시될 예정.
 바톤 핑크는 컬트영화와 갱스터 무비를 만들며 인천을 받아가던 코엔 형제에게 거장의 대열에 오르게 한 작품이기도 하다. DVD에서는 영화에선 볼 수 없었던 삭제장면이 포함돼 있다. 칼라로 표현된 삭제장면은 DVD만의 장점이기도 하다. 117분. 15세이상.
 사이먼 앤 가펑클의 주옥같은 음악과 더스틴 호프만을 일약 헐리우스 스타로 등극시킨 영화 ‘졸업’(감독·마이클 니콜스)도 9월 DVD로 출시된다.
 시적인 노랫말과 방황하는 청춘 세대의 불투명함을 잘 나타내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영화 ‘졸업’은 1968년 아카데미와 골든글로브에서 감독상을 수상한 영화다.
 마지막 결혼식장에서 신부를 데리고 도망치는 장면은 이후 다른 수 많은 영화들이 차용하기도했다. 105분 15세이상. 김주희기자/kimjuh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