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단원구 선부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단원구 선부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최근 '복지 사각지대 위기 가구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내 중심상가 주변에서 주민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안내문과 함께 홍보 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2시간가량 진행됐다.

캠페인을 지켜보던 50대 주민 A씨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라는 좋은 일을 많이 하는 단체가 있는지 이번에 알게 됐다”며 “이번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계기로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구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관심이 많이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정화 선부3동 지사협 민간위원장은 “캠페인에 관심을 보여주시고 후원 의사를 밝힌 주민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도움이 필요한 위기 가구를 발견하면 즉시 여러 자원을 연계해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수 선부3동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제보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발굴된 대상자에게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및 민간 자원 연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