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근 시장, 시청 빙상팀 선수단 격려
▲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8일 시장실에서 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빙상팀 선수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의정부시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지난 8일 2023~2024시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시청 직장운동경기부 빙상팀(이하 시청 빙상팀)을 격려하고 신규단원에게 임용장을 수여했다.

시청 빙상팀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3월까지 진행된 2023~2024시즌에 각종 국내외 대회에 출전, 76개의 메달을 목에 걸었다.

특히 빙상여제 김민선이 ISU 세계 스피드 종목별 선수권대회 및 세계 스피드 스프린트·올라운드 선수권대회 500m에서 생애 첫 은메달을 따냈다. 이로써 내년 하얼빈에서 열리는 동계아시안게임에서의 금메달 전망을 밝혔다.

중장거리 간판 정재원도 ISU 월드컵 4~6차전 매스스타트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를 획득하며 ISU 월드컵 매스스타트 부문 종합 준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전국동계체전에서는 김민선, 정재원, 박성현이 한 팀으로 출전한 팀추월에서 금메달을 목에 거는 등 금메달 7개와 은메달 2개를 수확해 경기도가 종합우승을 이루는데 큰 역할을 했다.

김동근 시장은 “이번 시즌 눈부신 성과로 의정부시를 빛낸 시청 빙상팀 선수들께 감사드리고 새로 입단한 선수들의 활약도 기대하겠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훈련에 전념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과 응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정부=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