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의회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더불어민주당 수원정 김준혁 후보가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
▲ 배지환 국민의힘 경기도당 대변인
▲ 배지환 국민의힘 경기도당 대변인

김준혁 수원 정 국회의원 후보가 위안부 피해자 비하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가운데 배지환 국민의힘 경기도당 대변인이 4일 입장문을 발표했다.

배지환 대변인은 김준혁 후보가 SNS를 통해 올린 사과문에 진정성이 있는지 의문이 든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배 대변인은 김 후보가 올린 사과문이 민주당 상황실 사과 권고 공지에 따른 것으로 자발적 의사에 의한 사과문이었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반문했다.

또 김 후보가 잘못에 대한 분명한 이해가 없는 상태에서 사과문을 올렸다고 지적했다.

입장문에 따르면 배 대변인은 김 후보가 사과문을 통해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부적절한 비유와 혐오를 표현한 점을 사죄했지만 박정희 전 대통령을 비난하기 위해 확인도 안 된 사실에 위안부 피해자를 이용한 점을 사죄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가 책임 방법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배 대변인은 “싸구려 사과문에는 역시나 김준혁 후보의 진정성있는 사과가 담겨있지 않다. 개인의 영달을 위해 위안부 피해자들에 2차 가해하는 것을 멈춰달라”며 “사태에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강조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