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버스 배차간격 현실화, 논현동∙남동산단 순환버스 신설

남촌산업단지 개발 시 주민 우선 채용 등 공약 제시
▲ 개혁신당 장석현 남동갑 후보. /사진제공=장석현 후보

개혁신당 장석현 남동구 갑 국회의원 후보가 4일 구민들을 위한 주민 맞춤형 공약을 제시했다.

장 후보는 “소래 나들목의 조속한 착공으로 병목 현상을 해결하겠다”며 “논현동 강남 간 광역버스의 증설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출퇴근 불편을 해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광역버스의 배차간격 현실화와 논현동과 남동산단의 순환버스를 신설, 교통의 원활한 연결을 이루겠다”고 약속했다.

상업시설이 부족해 경기 시흥의 배곧신도시를 자주 오가는 주민들을 위해 논현동과 배곧신도시 사이 다리 건설을 추진하겠다는 공약도 내세웠다.

또한 “논현역 주변 삼표 공장 부지를 활용한 KTX-B노선의 논현역 정차 추진 계획이 있다”며 “이 부지에 공공 주도로 쇼핑몰 사업을 실천하겠다”는 구상을 전했다.

남촌도림동 공약으로는 KBS 인천 방송국 신설 추진, 남촌산업단지의 개발 추진 시 남동 청년과 주민을 우선 채용 등을 제시했다.

논현고잔동의 공약으로는 청년스타트업의 활성화 지원, 남동산단 특별법으로 규제 완화 등을 약속했다.

장 후보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동별 공약을 통한 남동 주민의 행복 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남동의 미래를 바꿀 유권자들의 현명한 선택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민영 기자 jmy@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