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B 노선, 인천1호선의 8공구 연장 노선 조기 착공 등 주요 정책 제안

김기흥 후보 “중앙부처와 구체적이고 긴밀한 실무협의 프로토콜 갖추겠다”
▲ 국민의힘 김기흥 연수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오른쪽)가 26일 경기 과천시 정부 과천청사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정책 제안서’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김기흥 예비후보

국민의힘 김기흥 연수구 을 국회의원 후보는 26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송도국제도시 교통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 제안서’를 전달했다.

제안서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 노선 정상 개통 ▲인천1호선의 8공구 연장 노선 조기 착공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조기 개통 ▲광역급행버스(M버스) 증차∙2층 버스 도입 ▲시내∙광역버스 등과 연계된 GTX-B 복합환승센터의 개발 등 정책과 공약이 주요 사항으로 담겼다.

김 후보는 “송도를 지역구로 두고 있는 국회의원은 두터운 당정 관계를 유지하면서, 국토부 등 중앙부처와 구체적이고 긴밀한 실무협의 프로토콜을 갖춰야 한다”며 “지난 민주당 정부에서는 실무협의 프로토콜이 원만하지 못해 송도의 발전이 지체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박상우 장관은 정책 전문의 정통 관료 출신이신 분”이라며 “추후 당선된다면 예산확보나 책임 입법을 통해 국토부와 더욱더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나라 기자 nar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