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이행숙 서구 병 국회의원 후보가 시민들과 만나 포옹하고 있다. /사진제공=이행숙 후보

국민의힘 이행숙 인천 서구 병 국회의원 후보가 검단의 교통혁명을 선언했다.

이 후보는 26일 교통 실천공약인 ‘올 웨이즈(all ways) 검단교통’ 정책을 발표했다. 공약은 ▲지하철 9호선과 인천공항철도의 조기 연결 ▲지하철 5호선의 인천시(안) 사수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선의 조기실현과 검단산업단지역(가칭) 신설 등이다.

이 후보는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재직 때 서울시와 타결한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연결은 검단에 있어 최선의 교통해결책이었다”며 “이제 지하철 5호선 연장건에 관한 인천시안을 반드시 사수하고, 인천지하철 2호선 조기실현과 검단산업단지역까지 신설하는 등 혁명적 교통정책을 실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와 함께 신도시 내 간선과 지선도로 확장 및 신설, 서울로 가는 광역버스의 확충 등을 통해 사통팔달의 검단을 만들겠다는 덧붙였다.

이행숙 후보는 검단의 교통정책을 ‘all ways 검단’으로 규정하면서 “지하철 9호선과 공항철도 연결, 5호선 연장안의 사수, 그리고 광역버스 확충과 도로신설 및 개선 등 검단의 혁명적 교통정책을 통해 인천의 중심으로 도약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곽안나 기자 lucete237@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