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이원모 후보는 25일 e편한세상 용인한숲시티 주민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이원모 후보 선거사무소

국민의힘 용인갑 이원모 국회의원 후보는 25일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주민들을 찾아 처인구의 정책 현안을 논의했다.

이 후보는 이날 e편한세상용인한숲시티 5단지 도서관에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조성, 처인구의 교통‧주거‧교육‧문화 등 지역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의견을 나눴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5단지 변성칠 대표는 “반도체 국가산단이 조성되면 지역구 주민들은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며 “타지인만 혜택을 볼 수도 있는 이 사업에, 지역민에게는 어떤 혜택이 있는가”라고 이 후보의 생각을 물었다.

이에 이 후보는 “반도체의 과실이 용인시 처인주민 여러분께 온전히 돌아갈 수 있도록 신경 쓰겠다”며 “최대 200여 개의 소부장 협력 기업과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이 유치되면 지역에 일자리가 자연스럽게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후보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기업들과 협력하여 반도체 아카데미를 유치하고, 지역맞춤형 교육기관인 반도체 마이스터고 설립, 지역 인재를 우선 채용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겠다”며 “또한, 도시 인프라를 구축해서 주민들의 소비 활동이 지금처럼 인근 분당이나 동탄에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처인구에 집중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힘줘 말했다.

처인구의 교통 불편을 묻는 질문에 이 후보는 “경강선 연장선와 반도체 고속도로 신설, 국지도 확장 등을 통해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여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개선하겠다”고 답했다.

이 후보는 이날 용인에서 진행된 23번째 민생토론회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 후보는 “윤석열 대통령이 용인에 방문해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문제없이 추진, 반도체 고속도로 신설 등을 약속했다”며 “국민의 부름을 받아 국회로 가게 된다면 대통령과 정부, 지자체장과 원팀이 되어 처인구 발전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성 기자 jskim362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