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 세경고가 탄현국가산단경영자협의회, 선유산단협의회와 협약형 특성화고 지역 AI 융복합형 유연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파주세경고

파주 세경고등학교와 탄현국가산단경영자협의회, 선유산단협의회는 협약형 특성화고 지역 AI 융복합형 유연인재양성을 위한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공단의 국정과제 실천 과제 중 '지역·산업계와 함께 만드는 정주형 인재 육성' 및 교육부의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육성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산·학 협력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과정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를 채택 공동으로 운영·발전시키고 산업현장의 맞춤 인력양성 및 공급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지역 산단은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내·외부 강사 지원, 산업현장 체험 기회 제공 등 교육 진행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하고 세경고등학교는 강의실과 실습실 등 교육환경을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세경고 장계홍 교장은 “학생들이 전문적이고 숙련된 프로그램을 실제 산업 현장과 연계하여 교육을 받는다면 졸업 후에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자신감이 있는 직능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협약기관과 학교는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