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독자제공

한 수원 시민이 지난해에 이어 경기소방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컵라면 박스를 기부했다는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다.

22일 오전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청 지하 4층 주차장에 44개 컵라면 박스와 함께 익명의 기부자가 작성한 편지글이 놓여져 있었다.

자신을 ‘수원 광교 시민’이라고 밝힌 기부자는 편지글을 통해 “이번주에만 경기도에 크고 작은 수많은 화재가 있었다”며 “이렇게 해서라도 고생하고 있는 경기소방에 감사를 표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봄이 되면서 이번 주에만 수많은 화재가 이어지고 있다”며 “그래서 시민들께서 경각심을 가져 주셨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컵라면 박스에는 경기소방 활동 관련 신문기사도 여러 장 붙어 있었다.

이 같은 익명의 컵라면 기부는 지난해 7월, 11월에도 있었다. 당시에도 익명의 기부자는 자신을 ‘수원 광교 시민’이라고 밝혔고, “가을 단풍을 보면 2019년 광교산 화재가 떠오르는데, 당시 수많은 공직자가 고생하는 모습을 봤고 정말 감사한 마음”이라면서 “잠시 휴식 시간에 드시고 힘내셨으면 하는 마음에 컵라면을 준비했다. 너무 약소하다”는 내용의 편지를 남겼다.

익명의 컵라면 기부자가 동일인인지는 아직까지 알려지지 않았다.

/정해림 기자 sun@incheonilbo.com



관련기사
컵라면 기부천사, 이번엔 분당서울대병원서 출몰 한 수원 시민의 훈훈한 기부 소식이 이번에는 성남의 한 병원에서 들려왔다. ▶관련기사: 소방관 위해 두고 간 컵라면 기부천사는 누구?2일 성남 분당서울대병원 지하 2층 복도에 한 상자당 컵라면 6개가 든 박스 40개와 함께 익명의 기부자가 작성한 편지글이 놓여 있었다.자신을 ‘수원 광교 시민’이라고 밝힌 기부자는 편지글을 통해 “최근 ‘의대 입학 정원’이라는 이슈가 있었다”며 “서로 대화로 양보하고 국민과 환자들만 바라보면 최선의 답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이어 “환자들과 시민들은 벌써 오래전 일상을 회복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