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ater 시화 조력관리단, '세계 물의 날' 기념 노사 공동 시화호 환경정화활동. /사진제공=K-water 시화 조력관리단

K-water 시화 조력관리단은 '2024년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이달 20∼21일 이틀간 시화방조제에서 환경정화활동과 물 절약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물 절약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시화 조력관리단 직원들은 시화 나래 복합공간 및 시화방조제 주변에서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했다.

또한 시화 나래 휴게소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물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캠페인을 통해 소개된 물 절약 방법에는 빨래 모아 하기, 물 받아서 설거지하기, 양치 컵 사용하기, 샤워 시간 줄이기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 방법을 홍보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남궁혁 K-water 시화 조력관리단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에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미래의 중요한 자원인 물의 가치와 물 절약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갔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시화방조제 준공 30주년을 맞아 ESG 경영과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시민참여 이벤트를 계획 중이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