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일 인천시 서구 ㈜하인스 본사에서 열린 ‘2024 ESG 우수기업 인증 및 현판 제막식’에 참석한 정순옥(왼쪽 네 번째)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이 박근영(왼쪽 다섯 번째) 하인스 대표이사에게 인증서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사진제공=하인스

㈜하인스(대표이사 박근영)가 K-ESG 기준평가원으로부터 ‘2024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20일 인천시 서구 본사에서 인증서 전달식 및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엔 박근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 오덕근 전 인천지방국세청장, 조덕형 ESG 총동문회장, 김규중 ESG 최고 전문가과정 4기 회장 등이 참석했다.

‘ESG 우수기업 인증’ 제도는 중소⸱중견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평가등급에 의한 지표 준수율 우수기업, ESG 경영 선포식 및 모범적 ESG 경영 실천 기업을 대상으로 K-ESG 기준평가원 명의로 발급해주는 인증서다.

인천 토종 위생소독기 제조 전문업체 하인스는 업계 최초로 ESG 경영 선포식을 갖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을 모범적으로 이행해 오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순옥 K-ESG 기준평가원 대표원장은 “하인스의 ESG 우수기업 인증은 지금까지 보여줬던 박근영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합심한 ESG 경영 마인드의 결과물”이라며 “중소기업은 대기업과 달리 다양한 어려움에 놓여 있음에도 업계 최초 선포식에 이어 ESG 보고서 발간은 하인스만의 경쟁력을 넘어 여타 중소기업에도 선한 영향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주 기자 coco01@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