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언 또래상담∙학교폭력예방사업 등 주력
▲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오산시

오산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올해 센터의 주요 지원사업을 설명하기 위해 14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관내 초∙중∙고 상담(교)사와 유관기관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설명된 주력 사업은 ▲솔리언 또래상담 ▲학교폭력예방 ▲청소년 정신건강지원 ▲디지털·미디어 피해 청소년 회복지원 ▲복지지원, 특별지원 ▲부모교육 ▲자살 자해 심리 클리닉 ▲학업중단 숙려 상담 등이다.

또한, 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방안과 학교 및 기관의 협조 사항을 안내해 실무자의 이해를 높이고 연계 지원을 촉진하는 동시에 위기 사례의 조기 발견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관내 중학교의 한 관계자는 “센터의 역할과 지원 사업을 한눈에 알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요즘 정서·행동적으로 어려움을 보이는 청소년들이 많은데, 많이 도움이 될 것 같아 고무적이다.” 라고 말했다.

윤성지 센터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올해도 청소년들의 전문심리상담 및 복지지원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오산=공병일 기자 hyu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