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더불어민주당 조택상(가운데)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영종도의 한 건물에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조택상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조택상 중구강화군옹진군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16일 선거사무소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조택상 예비후보는 “민주당은 중구 영종과 강화군, 옹진군에서 한 번도 선택받지 못했다. 주민의 목소리를 직접 국회에서 대변할 기회가 필요하다”며 “이번 총선에서 중강옹의 민생을 회복하고 미래를 재설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윤석열 정권 2년간 민주, 경제, 외교, 안보 모든 분야에서 총체적인 무능과 무책임함을 보여주고 있다”며 “중구, 강화군, 옹진군에서 시작한 파란이 전국으로 퍼져 윤석열 정부의 폭정을 반드시 심판하겠다”고 덧붙였다.

조택상 예비후보는 민선7기 인천시장을 지낸 박남춘 전 시장이 총괄선대본부장을, 함께 경선에 뛴 이동학·홍인성 예비후보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은 선대위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박남춘 총괄선대본부장은 “조택상 전 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민선7기 인천시정을 함께 이끈 동지로 탁월한 능력을 갖춘 준비된 예비후보”라며 “정무부시장 시절 현장 곳곳을 다니며 고생한 현장 전문가”라고 평했다.

/이아진 기자 atoz@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