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찬 인하공전 총장(왼쪽)과 이주호 인천TP 원장이 산학협력 디자인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천테크노파크 제공
▲ 김성찬 인하공전 총장(왼쪽)과 이주호 인천TP 원장이 산학협력 디자인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인천테크노파크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인하공업전문대학과 디자인 개발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중소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와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해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TP와 인하공전은 ▲중소기업 디자인개발 및 시제품제작 지원 ▲시제품 제작을 위한 구조해석 등 전문 컨설팅 ▲지원사업 및 성과공유회 추진 등에 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인천TP에 따르면 오는 4월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인하공전이 보유한 전문인력과 장비 등을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의 제품완성도 향상과 상품화 촉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인하공전의 수준 높은 인력과 장비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디자인 주도 혁신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학협력 디자인 개발지원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내달 인천디자인지원센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인천TP 디자인지원센터(032-260-0248)로 문의하면 된다.

/박해윤 기자 y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