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문재인’을 담은 웰메이드 다큐멘터리
▲ 영화 ‘문재인입니다’ 포스터. /사진제공=(유)엠프로젝트

지난해 5월 개봉 후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영화 ‘문재인입니다(감독: 이창재, 제공·배급: (유)엠프로젝트, 제작: 다이스필름, 개봉: 2023년 5월 10일)’가 오는 13일부터 IPTV와 VOD 서비스를 오픈한다.

영화 ‘문재인입니다’는 모두가 알지만 누구도 한 단어로 정의하지 못한 사람,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사람 문재인’의 이야기를 담은 휴먼 다큐멘터리다. ‘길 위에서’, ‘목숨’, ‘노무현입니다’ 등의 작품을 통해 사람에 대한 깊은 탐구를 보여줘 휴먼 다큐멘터리 스페셜리스트로 정평이 나 있는 이창재 감독이 대통령 퇴임 이후 평산마을에서 자연인으로서의 삶을 꾸려가고 있는 ‘사람 문재인’의 모습을 담았다.

▲ 영화 ‘문재인입니다’ 스틸컷. /사진제공=(유)엠프로젝트

퇴임 후 최초로 공개된 그의 자연스러운 일상은 물론, 변호사 시절부터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평가와 호명 속에서 살아온 그의 인생을 곁에서 함께한 사람들의 인터뷰까지 더해 ‘사람 문재인’을 깊이 있게 조명하며 묵직한 여운을 안겨줬다.

그 결과 개봉 당시 N차 관람과 뜨거운 응원 물결이 끝없이 이어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영화 ‘문재인입니다’ 스틸컷. /사진제공=(유)엠프로젝트

영화 ‘문재인입니다’는 KT Genie TV, SK Btv, LG U+ TV, 홈초이스, 구글플레이, 네이버 시리즈온, KT skylife, 씨네폭스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IPTV와 VOD 서비스를 오픈, 안방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