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승찬 예비후보 공동후원회장에 위촉된 이한주(오른쪽) 전 경기연구원장. /사진제공=부승찬 선거사무실

더불어민주당 용인병 부승찬 예비후보는 지난 2일 이한주 전 경기연구원장을 공동 후원회장에 위촉했다.

부 예비후보는 이날 이한주 전 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이한주 원장님은 이재명 대표님이 성남시장을 역임할 때부터 이 대표님의 기본소득, 지역화폐 등 핵심 정책을 입안해온 멘토로, 폭넓은 시각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학자”라고 소개했다.

이 후원회장은 이날 선거사무소를 찾아 부 예비후보와 함께 김성수 시사평론가가 운영하는 유튜브채널의 한 코너 ‘찐명’ 후보 소개 컨텐츠를 촬영했다. 부 후보는 유튜브 방송 말미에 이한주 후원회장에게 공동후원회장 위촉을 요청했고, 이 후원회장은 “정말 싸울 사람이 필요하다”며 후원회장직을 수락했다.

이 후원회장은 “모두 다 자기가 친명이라고 하는데, 제가 가는 곳에 진짜 친명이 있다고 생각해주시라”며 “누가 진짜 진정성을 갖고 해왔고, 앞으로도 할 것이냐가 중요하다. 부승찬 후보께 감사한 마음으로 여기까지 왔다”고 말했다.

부 예비후보는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 김성수 평론가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경선에서 압도적으로 이기고 이재명 대표님과 함께 윤석열 폭정을 막고, 국가의 위신이 바로 서는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부 후보는 이날 수지구 지역과 관련해 “어느 지역 정치인도 하지 못했던 신분당선 요금인하, 3호선 연장 반드시 임기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겠다”며 지역 발전에 자신감을 내비치기도 했다. 부 후보는 ▲신분당선 재구조화를 통한 요금 인하 ▲3호선 연장 정치협의체 구성 ▲용서고속도로 등 도로·IC 개선 등을 핵심으로 하는 지역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김종성 기자 jskim3623@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