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선경도서관이 독서문화프로그램 ‘내 삶의 주인공이 되는 글쓰기’, ‘0세부터 100세까지 그림책 인문학’, ‘세상을 바꾼 조선의 리더십’에 참가할 시민을 모집한다.

‘내 삶의 주인공이 되는 글쓰기’는 글쓰기 기초교육, 다양한 글쓰기 등으로 자아를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3월14일~4월 11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성인 15명을 모집한다.

0세부터 100세까지 그림책 인문학은 인문학 그림책을 깊이 탐독해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5월2~30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30분 동안 진행한다. 성인 20명을 모집한다.

‘세상을 바꾼 조선의 리더십’은 조선시대 르네상스를 이끈 영·정조와 참모들을 탐구하는 프로그램이다. 6월20일~7월4일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한다. 성인 5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별로 모집 기간이 다르다. 선경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uwonlib.go.kr/sk/) 또는 수원시도서관 모바일 앱 ‘통합예약/신청>독서문화프로그램’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프로그램명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글쓰기와 인문학 교육 등으로 삶을 깊이 바라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독서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박혜림 기자 ha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