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서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8일 청라국제도시 발전과 시티타워 정상 추진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제공 - 김종인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서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8일 청라국제도시 발전과 시티타워 정상 추진 등의 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제공=김종인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서구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28일 상권 활성화와 문화·관광 등 청라국제도시를 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도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서 가장 먼저 상권을 활성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편리한 교통이 형성되고, 풍부한 일자리와 다양한 문화 시설로 인구 유입이 우선적으로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시티타워의 원활한 사업 추진도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시티타워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업체와 소통과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착공에 앞서 여러 행정ㆍ준비절차를 빠르게 해결해 시티타워 건립 사업에 더 이상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공항과도 가까운 청라, 해외에서 입국할 때 영종도를 지나 육지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청라의 입지 조건을 고려하여 화려하고 아름다운 경관으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도시, 국제도시의 이름에 걸맞은 청라의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