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대통령 방문은 처음
▲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충남 서산 동부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민, 상인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 윤석열 대통령이 26일 충남 서산 동부 전통시장을 방문해 시민, 상인들과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고(故) 박정희 전 대통령의 부인인 고 육영수 여사의 생가를 방문했다. 현직 대통령이 육 여사의 생가를 방문한 것은 윤 대통령이 처음이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충북 옥천군의 육 여사 생가를 방문해 헌화와 묵념으로 육 여사 영전에 예를 표했다고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이 육 여사 생가 입구에 도착하자 많은 주민들이 대통령을 환영했고, 윤 대통령은 주민 한 분 한 분과 악수했다.

윤 대통령은 입구에 비치된 방명록에 “어려운 분들과 어린이를 사랑해주신 육영수 여사님의 어진 뜻을 기억하며, 국민을 따뜻하게 살피겠습니다”라고 적었다.

참배를 마친 윤 대통령은 현지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생가 곳곳을 둘러봤다.

육 여사의 생애와 생가 건물에 대한 해설사의 설명을 경청하던 윤 대통령은 “어릴 적 육 여사가 세운 남산어린이회관에 가기도 했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의 육 여사 생가 방문은 대선 경선 후보 시절인 지난 2021년 8월 첫 방문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라다솜 기자 radaso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