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더불어민주당 파주시을 단수공천을 확정한 박정 의원은 100만 특례시 파주, 1000만 파주 관광 시대를 여는 6대 비전 7대 중점추진분야 80대 공약을 발표했다.

박 의원이 발표한 평화경제특구, 경기북부특별자치도의 양 날개로 파주의 2배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파주를 스포츠 산업 대표도시로 만들겠습니다, 파주관광특구를 1000만 파주 관광 시대 전진기지로 만들겠습니다, 광역급행철도 신설 및 철도, 고속도로 연결망 확대로 보다 빠르고 편리한 교통망을 구축하겠습니다, 수준 높은 교육기관 유치, 교육발전 특구로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명품교육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사회안전망 확대, 취약계층 보호 강화, 삶의 질 증진으로 누구나 행복한 파주로 만들겠습니다 등 6대 비전이다.

박정 의원은 6대 비전 실현을 위해 7대 중점추진 분야를 발표했는데 파주를 자족도시와 첨단산업 도시의 기틀을 만들겠다는 목표다.

특히 스포츠 산업 육성 분야로 파주를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 11 구단 유치와 스포츠 가치센터, 반다비 체육센터 등 스포츠산업단지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관광문화예술 분야, 교통, 교육, 복지시스템 개편 등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박정 의원은 “3선의 힘으로 100만 특례시, 1,000만 파주 관광시대를 여는 678 공약은 파주 미래청사진을 그린다는 책임감으로 만들었다”라며 ”오늘 공개하지 않은 공약은 다음 주부터 매주 화요일 80대 공약, 권역별 공약을 순차적으로 발표하고, 추가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맞춤 공약을 매일 하나씩 블로그와 SNS 등 온라인에 공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파주=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