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경기 고양시정 선거구에 단수공천된 김현아 전 의원에 대한 의결을 보류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22일 중앙당사에서 비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김 전 의원이 당원권 정지 사유가 발생했던 부분에 대한 정리가 분명치 않고, 현재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그의 단수공천 확정 의결을 보류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관련해 사법적 판단이 종결되지 않은 만큼 공관위에 재논의를 요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단수공천 후보에 대해 비대위에서 공관위 재논의를 요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전 의원은 지난해 8월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이 불거져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를 받은 바 있다. 경기북부경찰청은 관련 건을 지난해 10월 검찰에 송치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경선이 아닌 단수공천의 경우 우리 스스로가 분명해야 하고 자신 있는 논리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공관위의 결정에 대해 비대위는 존중한다”며 “이 건은 당시 사무실 운영과 관련해 검찰 수사가 종료되지 않은 상황이라 재논의해달라고 요청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라다솜 기자 radaso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