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등 6개 안건 의결

이원성 경기도체육회장 “국제스피드스케이트장 유치 공모 지원 참여” 강조
▲ 경기도체육회가 지난 16일 도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5차 이사회’를 열고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등 6개 안건을 했다. /사진제공=경기도체육회

경기도체육회가 경기도피구연맹을 회원단체로 가입 승인하고 도댄스스포츠연맹·루지경기연맹을 정회원으로, 주짓수회를 준회원으로 승격했다.

도체육회는 지난 16일 도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5차 이사회’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의결했다.

이날 이사회는 48명의 임원 중 30명이 참석했으며 ▲경기도체육회 이사 보선(안) ▲경기도체육회 정관 및 규정 개정(안)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경기도 종목단체 신규 가입(안) ▲경기도 종목단체 등급 심의(안) ▲2024년도 정기대의원총회 개최(안)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지난 1월 경기도청 문화체육관광국장으로 보임한 이종돈 국장을 신임이사로 보선했으며, 대한체육회 회원시도체육회 규정 개정에 따른 정관 개정 및 경기도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설치에 필요한 직제규정 등을 개정 의결했다. 그 밖에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의결을 통해 올해 총 476억원의 예산을 의결했다.

이와 함께 종목단체 신규 가입(안) 심의를 통해 경기도피구연맹이 새로이 회원단체로 가입 승인됐다. 도댄스스포츠연맹·루지경기연맹이 정회원으로, 주짓수회가 준회원으로 승격됐다.

반면 2026 아시안게임 종목에서 제외된 도체스연맹은 1년간 자구 개선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제명을 유예하고 회장선거 소송이 진행 중인 도족구협회 또한 최종 판결이 날 때까지 관리단체 지위를 유예했다.

 

▲ 경기도체육회가 지난 16일 도체육회관 대회의실에서 ‘5차 이사회’를 열고 2024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세출 예산(안) 등 6개 안건을 했다. /사진제공=경기도체육회

이원성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전국체전 2연패, 전국동계체전 20연패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물심양면 도와주신 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2024년에도 이사님들의 많은 관심을 통해 경기체육이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국제스피드스케이트장 유치 공모와 관련해 도내 각 계에서 활동 중인 임원들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세계에서 통하는 경기도의 국제스피드스케이팅 유치를 위해 많은 지원을 부탁한다”고 했다.

도체육회 정기대의원총회는 오는 28일 화성 YBM 연수원에서 열린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