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5일까지 강사 6명, 보조강사 10명, 교육 봉사자 9명 등 총 25명 모집

자유 계약(프리랜서) 형태로 근무 … 참여 강사에 강사료 지급 및 연간활동증명서 발급
▲ 경기도자박물관의 ‘찾아가는 방문 교육’ 모습. /사진제공=한국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25일까지 경기도자박물관 ‘도자문화 교육 전문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역사회 내 전문강사가 경기도자박물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도자문화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 교육의 질적 수준과 참여자 만족도를 높이고 현장 경력을 쌓을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모집 분야는 주강사 6명, 보조강사 10명, 교육 봉사자 9명으로 총 25명을 모집한다.

‘주강사’ 지원 자격은 도예, 미술, 공예 등 관련 학과 전공자로 교육 분야에서 2년 이상 종사한 경력자이며 ‘보조강사’는 도자문화예술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성인, ‘교육 봉사자’는 경기도내 도자문화예술 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 성인이다.

심사는 서류 심사로 진행되며 전문성, 가능성, 성실성 등을 평가한다. 최종 합격자는 다음달 중 위촉 계약을 거쳐 경기도자박물관에서 운영하는 지역 문화유산 교육 등 각종 교육 프로그램에서 수업을 담당하게 된다.

근무 일자와 시간은 자유 계약(프리랜서) 형태로, 해당 교육 프로그램 일정에 따라 일하며, 교육 종료 후 강사 평가에 따라 해마다 자동 연장된다. 강사료는 재단 내부 지침에 따라 지급된다.

이외에도 연간활동증명서 발급과 더불어 참여 강사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도자 유적 현장 답사, 도자 전문 온라인 교육, 전문가 특강, 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 참여 기회 등을 지원한다.

최문환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도자문화 교육 프로그램에 전문 강사를 배치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참여자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청은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해 전자 우편(552@kocef.org)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도자재단 누리집(www.kocef.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경기도자박물관(031-799-1558)으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