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약 구체적 제시

공약실행과정 시민과 함께 점검하는 ‘평택갑시민정책위원회’ 설치
▲ 임승근 예비후보가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임승근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임승근 더불어민주당 평택시갑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가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

임 예비후보는 국제도시 평택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는 ‘평택을 더 높게, 3大시그니처 공약’과 시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공약인 ‘시민들의 삶의 질을 더 높게, 8대 공약’을 제시했다.

3대 시그니처 공약은 ▲아시아켄벤션시티, 평택 (스마트 MICE 4.0시대-문화·관광·전시복합형 평택컨벤션센터 설립 추진, 반도체·항만 중심의 MICE산업 특구 추진) ▲ AI창의력도시, 평택 (AI기반 벤처·교육시설 확충-RE100 컨트롤타워 유치, AI융합교육활성화 지원) ▲교통요충지, 내비게이션 평택 (교통관광복합 ‘친환경 순환 모노레일’건설, GTX-A·C 재원 마련 및 지상 철도부지, 주변부지 통합개발)을 발표했다.

임 예비후보는 “시그니처 3大공약을 통해 평택의 마이스산업 경쟁력 강화, 아시아 제일의 AI기반 RE100기술 강화 등으로 평택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내겠다”고 강조했다.

시민의 삶을 질을 더 높게! 8대 공약은 ▲공동주택지원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 사업 조속 추진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지원방안 확대 ▲결혼·출생·양육의 양립이 가능한 사회구조 마련 ▲시민들의 복지환경 개선 ▲반려동물 지원방안 확대 ▲교통 환경 개선 사업 ▲청년 지원 확대 등이다.

임 예비후보는 “공약을 남발하지 않고 실현할 수 있는 공약들을 촘촘히 엮었다”며 “평택의 크고 작은 현안은 시민들과 의논하고 뜻을 모으는 숙의민주주의 형식으로 추진하겠다”며 “당선 즉시 ‘평택갑시민정책위원회’를 설치해 공약의 세부적인 내용 조정과 예산 등에 대해 시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나가겠다”고 했다.

/평택=오원석 기자 wonsheok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