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강남구 친선기념 음악회
내일 의정부예술의 전당서 공연

의정부시와 자매도시인 서울시 강남구는 문화예술 교류를 위해 오는 30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의정부시-강남구 친선기념 음악회'를 연다.

이번 음악회는 지난해 7월 양 도시 간 자매결연에 따른 첫 공식 교류행사다.

공연에는 국내 최고 권위자인 금난새 지휘자가 이끄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수준 높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의정부시립합창단과 바이올린 홍해든, 피아노 고준성, 하모니카 이윤석, 기타 지익한 등 세계무대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들의 협연으로 더욱 풍성한 무대를 선사한다.

베르디의 '시칠리아 섬의 저녁기도 서곡', 사라사테의 '지고이네르바이젠',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제2번 3악장' 등 아름다운 멜로디를 자랑하는 총 7곡의 명작들로 채워진다.

김동근 시장은 “공연을 위해 의정부를 찾아주신 강남심포니와 강남구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환영의 인사를 드린다”며, “이번 문화예술교류를 시작으로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도시 간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전예매가 오픈 2시간만에 매진되는 등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행사 주최측은 공연시작 15분 전부터 현장 대기자들을 선착순으로 입장시킬 예정이다.

/의정부=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