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윤리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은 지난 23일 실학박물관 열수홀에서 그랜드코리아레저와 청렴·윤리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 실학박물관은 지난 23일 실학박물관 열수홀에서 그랜드코리아레저와 청렴·윤리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상호 간 전문성을 활용한 청렴·윤리 관련 네트워크 구축과 지식 공유를 통해 공직자 윤리 의식을 늘리고 청렴·윤리 활동 강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두 기관은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청렴 윤리 관련 콘텐츠 교류 ▲청렴 관련 발간자료 공유 ▲임직원 윤리 의식 내재화 활동 ▲인적교류 및 네트워크에 관한 사항 ▲지역 상생 및 사회공헌을 위한 사회적 책임 등 윤리 문화 정착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실학박물관 김필국 관장은 “실학박물관이 청렴‧윤리 문화와 관련해 그랜드코리아레저와 협약을 맺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실학 정신을 바탕에 둔 다양한 공동사업을 통해 실학 가치가 확산하고, 보다 나은 청렴한 공직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랜드코리아레저(GKL)는 국내에서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창사 이래 5000억원 이상의 관광진흥개발기금을 납부하며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대표 공기업이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