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를 통한 시민의 소통과 참여 활성화 기대
▲ 수원문화재단 미디어센터는 지난 23일 수원마을미디어연합과 ‘수원 시민의 미디어 소통과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 미디어센터는 지난 23일 수원마을미디어연합과 ‘수원 시민의 미디어 소통과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이슈에 대한 콘텐츠 제작에 협력하고 마을미디어 활동의 다양성을 확장하고자 진행했으며, 시민의 미디어 소통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시민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 ▲신규 미디어 활동가 발굴과 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 유통, 아카이빙 활성화 협력 ▲미디어 콘텐츠 교육 및 행사, 사업 홍보 등의 교류 협력 등을 추진한다.

또 지역 주민들의 미디어 활용 능력을 향상하고 미디어를 통한 지역사회 참여를 촉진해 지역의 소통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다양한 협업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각자의 강점을 결합해 수원 시민들이 미디어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활로를 열어줄 것으로 예상한다”, 수원마을미디어연합 대표는 “수원 시민들이 미디어를 통해 자유롭게 의사를 표현하고, 지역사회에 더 많이 참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