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사진제공=전용기의원 사무실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국회의원이 제22대 총선 화성을 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이날 전용기 의원은 화성을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총선 행보에 나섰다.

전용기 의원은 그간 동탄 주민들을 만나며 동탄 발전 방향을 마련한 뒤 선거운동에 돌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 의원은 현역 국회의원 신분으로 임시국회 일정을 모두 마쳤다.

전용기 의원은 “동탄 2신도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고, 그만큼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도시이다"며 "그러기에 빠릿빠릿하게 뛰어다닐 열정을 가진 젊은 정치인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그간 준비해 온 동탄 발전 구상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 의원은 “윤석열 검찰공화국 정부의 오만과 무능에 맞서 가장 앞장서 싸우겠다”며 “국정의 중심이 정쟁인 윤석열 정부의 국정 기조를 민생으로 선회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했다.

그는 “힘 있고 추진력 있는 재선 의원이 되어 민생에 집중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전용기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위원장, 제20대 이재명 대통령 선거 후보 선대위 대변인, 원내대표 비서실장을 역임했다. 의정활동으로는 예결산특별위원회 위원, 국토교통위원회 위원, 환경노동위원회 위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화성=이상필 기자 spl10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