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진석범 화성 을 지역 예비후보 사무실

더불어민주당 화성시 을 지역구 국회의원 예비후보인 진석범 후보가 19일,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두를 위한 돌봄 체계 구축′ 을 목표로 포괄적인 공약을 발표했다.

공약에는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실효성 있는 돌봄 체계 구축, 돌봄 가족을 위한 지원 서비스 확대, 생애주기별 장애인 맞춤형 돌봄 서비스 등이 포함돼 있다.

진석범 예비후보는 지역 주민들의 돌봄 요구에 부응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목표로 이번 공약을 선보였다.

특히, 아이, 장애인,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맞춤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더불어 돌봄 종사자의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아이돌보미 전문 인력 양성과 처우 개선을 강조했다.

진 예비 후보는 동탄지역에서는 돌봄 서비스의 공급 부족 문제가 있어 민간 베이비시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과의 협력을 통해 돌봄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진석범 예비후보는 "이번 공약은 동탄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것"이라며, "맞춤형 돌봄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겠다"고 밝혔다.

/화성=이상필 기자 spl1004@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