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는 지난 17일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직업계고 학점제 학교 밖 교육 활성화 상호 협력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협력 수행 ▲양 기관 간 관계자 초청 교류 ▲역량, 상호 관심 분야에 관한 정보 교환 등이다. 이밖에도 상호 이익에 기초한 향후에 필요할 수 있는 다른 분야에서도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한국조지메이슨대는 서울디지텍고에 재학생과 교수진으로 이뤄진 멘토와의 교류 프로그램, 분야별 학과 실습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조지메이슨대는 미국 조지메이슨대의 확장 캠퍼스로, 졸업 시 미국 캠퍼스와 동일한 학위를 수여한다. 캠퍼스는 인천 송도에 위치해 있으며 경영학과, 경제학과, 분쟁분석 및 해결학과, 국제학과, 컴퓨터게임디자인학과, 데이터과학과 등을 운영 중이다. 서울디지텍고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특성화 고등학교로 게임개발 및 인공지능,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융합 인력 양성을 위한 게임융합계열과 인공지능융합계열을 운영하고 있다.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 대표는 “서울디지텍고 학생들의 교육과 훈련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MOU를 통해 서울디지텍고 학생들의 직업 전문성 강화와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은경 기자 lotto@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