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개 종목 대상 선수 및 종목 홍보 활동, 대회 취재 기회 제공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다양한 종목과 선수들을 홍보하고, 회원종목단체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자 ‘국대스마터즈 3기’를 모집한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 경험이 있는 이들을 우대한다. 모집기간은 1월 15일(월)부터 28일(일) 자정까지다.

4인 1팀 단위로만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세부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공고문과 국대스마터즈 네이버 카페(https://cafe.naver.com/ksocsmarters)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국대스마터즈 3기는 2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활동한다.

스포츠에 관심 있는 MZ세대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제작 전문가의 역량교육,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종목별 홍보 콘텐츠 제작(국내외 훈련 및 대회 현장 취재, 국가대표 인터뷰 등) 및 마케팅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3기 활동에는 2024 파리하계올림픽 종목뿐만 아니라 저변이 넓은 생활체육 종목, 동계종목 등 역대 가장 많은 39개 종목이 참여해 더욱 폭넓은 활동이 가능하다.

모든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제공한다.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우수 상장 및 부상이 주어진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국대스마터즈 1~2기 활동을 통해 우수종목단체 마케팅 활동에 새로운 원동력이 생겼다. 올해 파리올림픽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이슈를 활용하여 국민들에게 더 다양한 스포츠의 즐거움을 알릴 수 있는 국대스마터즈 3기 활동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국대스마터즈 프로그램은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마케팅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됐다.

지난 2기에서는 30개 종목의 다양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은 물론, 항저우아시안게임 팀코리아 선수단 응원 등을 통해 종목 인지도 제고 및 마케팅 효과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