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은호 군포 시장이 새해 첫날 시민들과 함께 반월호수에서 해맞이하면서 ‘금석위개(金石爲開)’를 화두로 새해 구상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군포시청

하은호 군포시장이 2024년 신년사를 통해 “‘금석위개(金石爲開)’의 강한 의지로 정성을 다하면 어떤 일이든 다 해낼 수 있다”며 새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금석위개’는 ‘금과 돌도 녹일 만큼의 강한 의지를 갖춘다’는 의미로 포기하지 않는 정신과 끊임없는 노력의 중요성을 담고 있다.

하 시장은 1일 아침 시민들과 함께 반월호수에서 해맞이를 하면서 “도전과 변화를 상징하는 청룡의 해를 맞아 새해에는 시민과 함께 강한 의지로 정성을 다해 도시를 가치 있게, 시민을 행복하게 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새해 구상을 밝혔다.

그는 특히 “지난해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간절한 의지를 담아 열심히 달려온 결과 새로운 미래에 대한 로드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성과를 냈다”며 “노후도시특별법, 산본천복원, 금정역통합개발 등 큰 성과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여유당, 군포시 가족센터, 그림책 꿈마루 등을 개관하는 등 공간개혁과 풍요롭고 행복한 미래도시를 만드는 밑바탕을 그려냈다”고 평가했다.

하 시장은 “2024년은 체계적이고 균형 잡힌 도시발전 전략을 본격적으로 설정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야 하는 중요한 시기다”라고 전제하면서 “오래된 것을 버리고 새로운 것을 펼치는 ‘제구포신(除舊布新)’의 마음가짐과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데 온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하은호 시장은 “낡은 것과의 이별과 새로운 변화를 위한 스퍼트를 준비하고 있는 저에게 시민들이 힘을 실어주신다면 모두 꿈꾸는 밝은 미래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변화의 도시, 명품 도시 군포시의 완성을 목표로 1천여 공직자와 함께 힘을 모아 변화를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군포=전남식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