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평면에 165면 규모 조성…이달말부터 임시 사용

 

▲ 가평군이 경춘선 옛 철도부지에 조성중인 청평면 제2 공영주차장 전경. /사진제공=가평군

가평군 청평 시가지 내 불법 시설물과 잡목으로 방치된 경춘선 옛 철도부지가 공영주차장으로 탈바꿈했다.

군은 지난 8월부터 청평면 공영주차장 조성 사업을 추진해 왔다.

군은 약 8억6000만원을 들여 청평면 청평리 84-10번지 6583㎡ 부지에 165면의 청평면 제2 공영주차장 토목공사가 완료돼 이달 말부터 임시 주차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군은 내년부터 주차 관제시스템과 전기차 충전소 등을 설치 완료해 상반기 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에 있어 고질적인 불법 주·정차 문제가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 공영주차장은 청평 중심지 정주 환경개선은 물론 유동 인구가 많은 청평역·오일장의 주차장 역할을 통해 지역의 역동성과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주변의 관광지인 청춘역 1979 문화공원, 안전유원지, 호명산을 찾는 방문객의 방문 거점 및 주차 편의성이 제공되는 등 보다 많은 생활형 인구의 유입이 예상된다.

이와 함께 청평 공영주차장과 내수면연구소 사이에 건강 아이템으로 떠오르는 맨발 걷기를 위한 향토길 약 200m가 조성돼 주변 경관을 즐기며 건강을 다질 수 있어 호응이 기대된다.

내수면연구소 내 저수지는 둘러 핀 벚꽃이 장관을 이뤄 숨은 명소로 알려졌으나 개소 이후 연구시설 특성상 보안시설로 일반인 출입이 제한됐다.

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청평 내수면연구소 이전 부지 내 저수지 임시 개방 운영 업무협약식’을 맺어 특정 기간 개방하고 있다.

/가평=정재석기자 fugoo@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