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꽃이 핀다…2023 잘 가시오

'2024 기회의 꽃 피우다' 주제…상권 도움 기대
'도자 체험·보물 찾기·핑크퐁 등 프로그램 다양
‘2023 경기도 송년행사’ 포스터. /포스터 제공=경기문화재단
▲ ‘2023 경기도 송년행사’ 포스터. /포스터 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오는 31일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에서 '2023 경기도 송년행사'를 개최한다.

'2024 기회의 꽃을 피우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송년 행사는 지난해 송년행사의 의미와 기조를 이어 한 해의 마지막 날, 도민들에게 문화·예술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옛 경기도청사 인근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신관 1층) 한국도자재단과 함께하는 도자문화체험 ▲(잔디광장) 문호리 리버마켓, 지역 소상공인 판매부스, 도정홍보존, 경기도 공공기관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AI 최신기술을 활용한 체험프로그램, 새해 희망메시지 이벤트 부스 ▲(청사단지 및 팔달산 둘레길) 증강현실 보물찾기 프로그램 '리얼 트레저 헌터' ▲(야외무대) 경기도 예술인 및 대중가수 공연,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 공연, 도민과 함께하는 해넘이 이원생중계 등으로 꾸며진다.

이번 송년행사는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 136억뷰의 '핑크퐁 아기상어 체조' 영상으로 유명한 '더핑크퐁컴퍼니'와의 협업한다. 연말, 가족들과의 즐거운 순간을 남길 수 있는 9m초대형 핑크퐁 조형물 포토존을 운영하고, '더핑크퐁컴퍼니'의 공연 콘텐츠인 '핑크퐁과 튼튼쌤의 댄스파티'를 야외무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다. 또 경기도 도정 캐릭터 '봉공이' 또한 현장에서 도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송년행사에 함께한다.

행사 주관사인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경기도청 구청사에서 송년행사를 개최하게 돼 뜻깊다”며 “도청사 이전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은 지역 소상공인분들과 함께하는 행사이니만큼, 지역상권 활성화뿐만 아니라 행사를 찾은 도민분들에게도 따듯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남춘 기자 baikal@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