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상록구 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 활동 성과보고회 및 장학금 전달식.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상록구 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지역사회 보호체계 구축∙운영 활성화를 위한 ‘2023년 성과보고회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 성과보고회는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선 지사협 위원의 활동을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지역복지를 위해 앞장선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장학금 전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성과공유 ▲활동 동영상 상영 및 사업추진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동 지사협은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 각 50만원씩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2023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빨래서비스, 취약계층 건강 돌봄 사업, 비건 숲 나눔 사업, 이동복지상담실 등 지역사회 내 복지자원을 연계해 찾아가는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등 지역사회 민·관 협력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는 성과를 냈다.

전연수 민간위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는 지사협을 비롯한 민관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촘촘한 지역사회 보호 체계가 만들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봉순 이동장은 “지사협 위원들의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2024년에도 민관이 힘을 모아 살기 좋은 이동 만들기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