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경기도 숨멎 포인트 영상 공모전'

영웅·관광지·맛집 등 포인트 찾아 영상 표현
내달 3일까지 브이로그·뮤직비디오 등 자유
▲ <2023 경기도 숨멎 포인트 영상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다음달 열리는 크리에이터의 축제 '2023 G-크리에이터 페스타' 행사에 앞서 '경기도 숨멎 포인트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2023 G-크리에이터 페스타'는 국내외 1인 크리에이터 창작자들과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킹 자리와 인사이트 확장을 위한 콘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의 숨은 인물(영웅), 관광지, 맛집 등 매력 포인트를 찾아 30~90초 분량의 세로형 숏폼 영상으로 표현하면 된다.

제작한 영상을 유튜브나 틱톡, 인스타그램 등 개인 채널에 업로드 후 경콘진 누리집(www.gcon.or.kr)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온라인 참가 신청서 양식을 제출하면 접수된다.

영상 형식은 브이로그, 챌린지, 뮤직비디오 등 자유다. 제출 기한은 다음달 3일까지다.

대상 팀에는 300만원의 상금과 경기도지사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팀에 각 200만원, 우수상 2팀에 각 100만원, 장려상 5팀에 각 20만원 등 총상금 1000만원을 지급한다.

시상식은 다음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3 G-크리에이터 페스타' 행사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은 경기도와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에 공개할 예정이다.

/박지혜 기자 p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