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한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씨가 7일 새벽 서울 송파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전청조(27) 씨의 사기 공범 혐의를 받는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42) 씨의 출국이 금지됐다.

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송파경찰서는 전날 전 씨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남 씨가 사기 공범 혐의를 일부 부인하고 있고 해외 출국이 잦은 점, 이번 사건의 사회적 파장성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한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씨가 7일 새벽 서울 송파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송파경찰서는 전날 오후 2시 20분쯤부터 남 씨를 사기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10시간 가까이 조사했다.

남 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기 공범 혐의를 부인하며 전 씨 사기 행각을 전혀 알지 못했단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8일 남 씨를 다시 불러 조사하고 필요하면 전 씨와 대질 조사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 씨는 지금까지 경찰에 접수된 전 씨 상대 여러 고소 건 가운데 1건에서 전 씨 공범으로 함께 고소당했다.

남 씨의 변호인은 "남 감독은 전 씨 사기 행각을 전혀 알지 못했다"며 "피해자가 피해 금액을 돌려받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남 씨를 고소 대상으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또 "남 감독 스마트폰과 노트북 2대도 경찰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까지 경찰이 파악한 전 씨 사기사건 피해자 수는 20명으로 피해 규모는 26억여 원에 이른다.

/이민주 기자 coco01@incheonilbo.com



관련기사
"내가 죽어야 끝나나"…남현희, SNS서 억울함 호소 전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 씨가 전 연인 전청조(27) 씨의 사기 공범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기 위해 8일 경찰에 다시 출석했다.남 씨는 이날 오전 9시50분쯤 서울 송파경찰서에 출석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받고 있다.지난 6일 경찰에 처음 출석해 10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은 지 이틀 만이다.이날 경찰 조사에서는 이미 구속된 전 씨와의 대질 신문이 이뤄질 수도 있다.남 씨는 이날 송파서로 들어서면서 "하고 싶은 말 없느냐", "전 씨와 대질하면 어떤 얘기 할 거냐" 등 취재진 질문에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다.남 씨는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