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사진제공=광주시
▲ 방세환 광주시장이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 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는 지난 28일 청석공원에서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2023 너른고을 청소년‧청년 축제&진로ON’은 청소년과 청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운영한 축제로서 ‘청소년과 청년 바로 지금!’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3천여명의 청소년·청년 등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방과후아카데미 ‘씨앗’ 합창단 및 광일중학교 비바체 윈드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 행사 ▲청소년·청년 동아리 9개 팀 및 초대가수(경서예지, 치타)들의 공연이 펼쳐졌으며 체험 부스 13개, 진로체험 부스 15개, 놀거리 존(전자서바이벌, 트램플린) 및 먹거리 존 등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방세환 시장은 “청소년과 청년이 기획과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관계기관인 청소년수련관, 청년지원센터, 진로체험센터 등이 시와 협력해 추진된 이번 행사가 청소년과 청년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과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창우 기자 kc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