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KBO준플레이오프 2차전 NC 다이노스와 SSG 랜더스의 경기. SSG 선발 김광현이 3회초를 마친 뒤 더그아웃으로 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SSG 랜더스가 안방에서 뼈아픈 2연패를 당했다.

SSG는 23일 오후 6시30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KBO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NC 다이노스에 3대 7로 패했다.

전날 1차전 패배에 이은 2연패로 앞으로 남은 세 경기에서 모두 이겨야 플레이오프 진출이 가능한 매우 불리한 상황에 몰렸다.

선발투수로 나온 ‘에이스’ 김광현의 부진이 아쉬웠다.

김광현은 1회부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선두타자 손아섭에게 내야 안타를 내주며 첫 이닝을 시작한 김광현은 후속 타자 박민우를 삼진으로 잡았지만, 이어 박건우, 마틴, 권희동에게 연속 안타를 허용하며 3점을 내줬다.

2회 들어서도 아쉬운 투구 모습을 보였다.

선두타자 오영수와 김주원을 플라이 아웃으로 잡아내면서 안정을 찾는 듯 했으나 손아섭과 박민우에게 볼넷을 허용하며 주자를 내보냈고 이어 박건우에게 우익수 1루타를 허용하며 추가 실점했다.

2회까지 던진 볼 갯수가 51개나 됐다.

3회는 실점 없이 이닝을 막았으나 볼넷과 몸에 맞는 볼을 내주는 등 좋은 컨디션의 모습은 아니었다.

4회 SSG 벤치는 흔들리는 김광현을 문승원으로 교체하면서 분위기 반전을 도모했다.

선두타자 손아섭을 볼넷으로 출루시킨 문승원은 후속 타자를 삼진과 범타로 잡아내며 이닝을 마무리지었다.

마운드가 안정을 되찾자 타석에서도 득점으로 화답했다.

4회 말 무사 1루 상황에서 타석에 선 한유섬이 5구째 포크볼을 받아쳐 2점 홈런을 만들어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5회 초 SSG는 실책 2개를 하면서 무사 1·2루 위기를 자초했지만 문승원이 후속 타자를 병살타와 삼진으로 처리하면서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 했다.

6회 말 한유섬이 바뀐 투수 이재학을 상대로 2구째 체인지업을 잡아당겨 연타석 홈런을 만들었으나 추가 득점 없이 이닝이 끝나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7회까지 NC 타자를 잘 막은 문승원은 8회 들어서 흔들리기 시작했다.

선두타자 김형준에 홈런을 내준 문승원은 후속타자 도태훈도 몸에 맞는 볼로 주자로 내보냈고 이어 손아섭과 박건우에게 연속 안타를 내주며 3실점을 한 후 결국 고효준과 교체됐다.

SSG 벤치의 한 박자 느린 투수 교체가 아쉬운 부분이었다.

9회 말 들어 SSG는 베테랑 김강민을 대타 기용하는 등 마지막 반전을 노렸으나 결국 득점 없이 경기가 끝났다.

최정도 4타석 무안타로 공격과 수비에서 모두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날 경기에는 1만9,777명의 관중이 입장했다.

양팀은 24일 하루 휴식을 취하고 25일 창원에서 3차전을 치른다.

/유희근 기자 allways@incheonilbo.com



관련기사
SSG랜더스, 준플레이오프 첫 대결 NC에 3대 4 패배…23일 2차전 김광현 선발 프로야구 SSG 랜더스가 준플레이오프 첫 경기에서 아쉽게 패하며 플레이오프 진출 확률 87.5%를 상대팀에게 내줬다. SSG는 22일 오후 2시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3 KBO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NC 다이너스에게 4대 3 패했다. 역대 32번 펼쳐진 준플레이오프에서 1차전에 승리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건 28번으로 확률상 87.5%에 달한다. 이날 경기는 양 팀 선발투수 SSG 엘리아스(35)와 NC 신민혁(24)의 팽팽한 투수전 양상으로 펼쳐졌다. 3회 초까지 삼자 범퇴로 이닝을 끝낸 양 팀은 3회 말 들 에이핑크의 ‘남주’와 개그맨 ‘김원훈’, SSG랜더스 준플레이오프 승리 기원 시구 SSG랜더스(이하 SSG)는 22일(일)부터 23일(월)까지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2023 KBO 준플레이오프 1, 2차전을 맞아 승리 기원 시구를 진행한다. SSG는 이번 준플레이오프에서 선전하고자 정규시즌 중 팀을 승리로 이끈 시구자를 다시 초청했다. 먼저 22일(일)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는 대한민국 대표 장수 걸그룹 에이핑크의 ‘남주’가 시구에 나선다. 지난 4월 22일(토)에 시구자로 나서 승리의 기운을 불어넣은 ‘남주’씨는 “올해 봄에 야구장을 방문하며 야구와 랜더스에 푹 빠졌다. 이번 가을야구 첫 경기에 다시 한 허무하게 끝난 ‘디펜딩 챔피언’ SSG랜더스 가을 야구…김원형 감독 “전적으로 제 책임” ‘디펜딩 챔피언’ SSG랜더스의 가을 야구가 허무하게 끝이 났다.SSG는 25일 오후 6시 30분 경남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3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3차전에서 NC 다이노스에게 6대 7로 패했다.앞서 안방서 열린 1·2차전에서 팀 '원투펀치' 로에니스 엘리아스와 김광현를 내고도 모두 패배했던 터라 SSG 입장에선 무조건 승리해야 하는 경기였다.그동안 부진했던 최정이 역전 만루포를 터뜨리는 등 벼랑 끝에 몰린 팀을 구하기 위해 나섰으나 결국 한 점 차 패배로 이번 시즌을 아쉽게 마무리했다.이날 SSG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