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은호 군포시장(오른쪽 두번째)이 '2023년 제13회 대한민국 SNS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을 수상한 뒤 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가 최근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하는 '2023년 제13회 대한민국 SNS대상' 기초지자체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SNS 대상은 매년 기업과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군포시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시민 편의를 높이고 소통을 끌어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군포시 인스타그램은 공공기관 SNS의 딱딱하고 경직된 이미지를 벗고 '밸런스 게임', '컷툰' 등 각종 패러디와 트렌드가 반영된 사진과 글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군포시정과 각종 이벤트, 행사를 안내하고 시민기자단과 시 담당자가 협업해 기자단의 감각적인 사진에 더불어 시 담당자가 편집한 시와 토막글을 싣는 형식으로 게시되는 글은 팔로워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향후 변화하는 SNS 트렌드에 맞게 짧은 영상(쇼트폼)을 활용하는 한편 사용자와의 실시간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시민들과 함께 이룬 소통의 값진 성과로써 도시를 가치 있게, 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미래 지향적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전남식 기자 nscho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