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자·대학 졸업 예정자 대상
한국화·회화 등 1인당 1점 가능
▲ 경기문화재단 '경기젊은작가(New Blood)' 작품구입 공모 포스터

경기문화재단이 경기지역 청년 신진작가들의 작품구입 공모를 진행한다.

2021년부터 시작한 '경기젊은작가(New Blood)' 사업은 경기문화재단 경기미술창고에서 청년 신진작가 작품구입을 통해 이들의 창작활동 계기를 마련하고 창작 전문성을 확보하는 사업이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가 경기도에 있는 거주자 또는 소속 대학의 소재지가 경기도인 미술대학, 미술대학원 2024년 졸업예정자다.

모집 부문은 한국화, 회화, 드로잉, 판화, 사진,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작품으로, 작가 1인당 1점(150만 원 이내)으로 제한한다.

접수된 작품은 외부 미술 전문가로 구성된 작품구입 심의위원회를 통해 공정한 절차를 거쳐 선정되며, 최종 선정 작품은 12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 후 계약단계에서는 작품 계약과 함께 작품매도 계약서 작성방법, 작품저작권 활용방법, 미술작품 창작대가 산정기준 등 작품매도계약 관련 교육을 진행하며, 구입 작품은 경기미술창고 작품으로 등록돼 별도 기획전시와 희망기관 작품 대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공모 접수는 다음달 13일부터 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g-publicart@ggc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박지혜 기자 pj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