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병택(사진 완쪽) 시흥시장과 김이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은 두 도시간 상생발전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깅념 사진을 찍었다. /사진제공=시흥시

 

경기도 시흥시와 광주광역시 서구청은 13일 임병택 시흥시장과 김이강 구청장을 비롯해 양 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상생 및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두 도시는 협약을 통해 상호 존중과 신뢰 기반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행정 우수사례 벤치마킹 및 정보 공유 ▲시·구 간 교류 활성화를 통한 행정서비스 질 향상 ▲시대에 부응하는 공동 관심사 정책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 및 지원을 합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두 도시 간의 새로운 정책 설계와 성공적인 교류를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라며 “실무중심의 정기적인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정책 교류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두 도시가 활발히 교류하고 협력하면서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발전을 도모하는 소중한 인연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두 도시 관계자들은 협약식 이후 해양레저 클러스터가 조성 중인 시흥시 거북섬 일원과 문화예술 및 평생교육의 중심지인 시흥 ABC 행복학습타운 등을 둘러봤다.

/시흥=김신섭 기자 s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