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드람한돈 8월 MVP_맥카티. 사진제공=SSG랜더스

SSG랜더스는 12일(화)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KT 위즈와의 홈경기에 앞서 ㈜도드람푸드(대표이사 임채권, 이하 도드람)와 함께 ‘도드람한돈 8월 MVP’ 시상식을 진행했다.

‘도드람한돈 월간 MVP’는 월간 성적이 가장 뛰어난 SSG 투수와 야수 각 1명을 선정하는 시상으로, 8월 MVP에 투수 맥카티와 야수 추신수가 뽑혔다.

투수 MVP로 선정된 맥카티는 6경기에 선발 등판해 8월 리그 최다 이닝인 39이닝을 소화하며 2승과 평균자책점 2.08을 기록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야수 MVP는 추신수는 21경기에 출장해 27안타 7볼넷 13득점 타율 0.329의 기록으로 8월 팀 내 최다 안타를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날 맥카티, 추신수는 MVP 시상금 각각 100만원을 받았다.

그 중 한 선수당 25만원씩 총 50만원이 두 선수의 이름으로 ‘사랑의 반찬’ 기부 활동을 위해 적립됐다.

‘사랑의 반찬’은 저소득층 가정의 식사 반찬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SSG와 도드람은 올시즌 ‘도드람한돈 월간 MVP’로 적립된 금액을 시즌 종료 후 기부할 계획이다.

맥카티는 “팀이 필요할 때 등판해 승리에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추신수는 “지난 한 달 동안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 앞으로도 좋은 경기력을 유지해 어려운 분들께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도드람과 SSG는 지난해 야구장 ‘도드람 홈런존’ 운영과 승리 경기 투수 성적에 따라 적립한 1,125만원을 통해 인천지역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을 전달한 바 있다.

/이종만 기자 malema@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