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시장 온라인 브리핑
“광주종합운동장 준공 맞춰
체육대회로 시민 희망드릴 것”
▲ 방세환 광주시장이 '2026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유치계획을 온라인으로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는 5일 '2026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 관련 온라인 시정 브리핑을 발표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위해 광주종합운동장 기공식과 함께 각종 공공 체육시설을 새롭게 정비하고 확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교통·숙박·안전관리 등 전 분야에 대한 철저한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본격적인 유치전에 돌입했다고 전했다.

방 시장은 “생활체육에 대한 높은 열정에도 1974년 팔당댐 완공 이후 상수원 보호 관련 이중, 삼중 규제들로 묶여 50여년 동안 열악한 환경 속에서 희생을 감내해 왔다”며 “시민들의 오랜 염원이던 광주종합운동장 준공에 맞춰 경기도종합체육대회를 유치해 시민께 희망을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에 따른 생산유발효과는 631억원, 부가가치 유발효과 268억원, 취업 유발효과는 723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유치를 통해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고 했다.

방세환 시장은 “생활체육의 일상화를 통해 한층 더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를 '준비된 광주시'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김창우 기자 kcw@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