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가 8월24∼25일 진행한 HACCP 팀장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15명 중 14명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사진제공=안산대

안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HACCP 팀장과정 교육생 15명 중 14명이 교육과정을 이수했다고 5일 밝혔다.

직무능력향상∙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시행한 특강은 혁신지원사업의 하나로 ㈜에프디엑스 안전관리인증교육원 소속, 방인수 교수와 김재호 강사를 통해 진행됐다.

교육은 HACCP 체계를 구축∙관리하는 데 필요한 HACCP의 선행요건, HACCP 관리에 대한 사항으로 16시간 과정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안산대 식품영양학과는 졸업 시까지 1인 1 면허 1 자격증 취득을 위해 급식·외식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HACCP 팀장과정 외에도 커피 바리스타, 식품산업기사, 위생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강을 지원한다.

윤수선 식품영양 조리학부 학부장은 “식품영양학과 3학년 교육생들은 이 교육을 통해 HACCP 팀장이 갖춰야 할 운영 능력을 키우게 돼 식품 위생과 안전 확보 목표를 달성과 지속해 유지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얻었다”며 “전공직무능력에 맞춘 취업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는 HACCP 팀장과정 교육을 재학생들에게 지원할 수 있어 기쁘고, 교육 이수율과 만족도 또한 높아 매년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